네이버 블로그 도움말:
블로그 백업은 어떻게 하나요? 2017.07.20
포스트를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2017.02.15
아래와 같은 안내문을 볼 수 있습니다:
※ 참고해주세요!
저장된 PDF 파일은 다시 블로그 게시글로 불러올 수 없습니다.
포스트 저장 시 유의사항
1. 본인 작성 블로그 글만 저장 됩니다. - 메모, 스크랩, 징계 포스트 제외됩니다.
2. 폰트는 나눔고딕으로 지원하고, 본문 폰트 사이즈는 10P로 동일하게 제공합니다.
3. 포스트 정렬은 좌측 정렬만 지원합니다.
4. 글양식, 글장식 등의 레이아웃은 원문형태로 지원하지만
PDF 파일에서의 호환성 문제로 좌우여백의 불균형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스토리포토, 플래시, 뮤직플레이어, 파일, 투표, 일정 등의 첨부양식은
표시되지 않으며 지도와 동영상은 썸네일로 표시됩니다.
6. 원본 사이즈가 큰 이미지의 경우, PDF 포스트의 사이즈에 맞추어 조정되어 보여집니다. - 모바일 웹과 동일합니다.
7. 저장된 포스트는 다시 블로그로 불러올 수 없으며, PDF로 저장되어 보여집니다.
포스트 저장 지원 용량
1. PDF당 허용 포스트 수 - 100개
2. PDF당 허용 용량 - 500MB
3. 전체 허용 용량 - 3GB = 1일 최대 생성 용량과 동일합니다.
4. 생성가능 PDF 개수 - 20개
PDF생성은 바로 되지는 않고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건 별 문제가 아닙니다. 구글은 블로그 텍스트의 xml백업은 바로 백업받는 메뉴가 블로그에 있지만, 그림파일은 백업페이지에서 요청하면 파일이 완성된 다음 gmail로, 받아가라고 통보해주죠.
생성한 PDF는 저장목록에 들어가고 저장용량을 차지합니다. 다운받은 뒤 지울 수 있습니다.
블로그 데이터 중 자신이 알아볼 수 있고 PDF검색가능한 텍스트와 최소해상도 이미지가 중요한 사람들은 이것도 그럭저럭 쓸만한 백업 대용품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글이 많아지면 일일이 체크박스선택해 파일을 만들라 하는 과정은 무척 번거로울 것입니다. 즉, 백업이 없으니 생각해볼 만한 것입니다.
※ 옛날에, 이글루스(egloos.com)에서 PDF백업 서비스를 한 적 있습니다. 주문 결제하면 종이책으로 만들어 받는 유료서비스를 하기도 했죠. 책비슷한 pdf파일로 만들어주는 기능은 지금 Daum 블로그의 관리자 메뉴에도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