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1/2018

생활 가전 트렌드: "대형 가전은 소형·실속화, 소형 가전은 고가형으로 탈바꿈"

생활 가전 트렌드 변화

전자제품 유통업체들의 1분기 가전 판매 현황
TV·냉장고·세탁기 등 대형 가전의 판매는 전년과 비슷하거나 소폭 증가
의류관리기·공기청정기·무선청소기·선풍기·헤어드라이어 판매 대폭 증가

생활패턴이 바뀌면서 새로운 시장을 발견했다고도 말할 수 있지만..
뭔가 근본적으로 바뀌고 있다는 이야기.



냉장고는 '실속형' 선풍기는 '고가형'…'소확행' 찾는 가전 소비자들
한국경제 2018-06-05
30만원 토스터에 50만원 헤어드라이어까지
"취향·실용성 맞으면 얼마든지 상관 없어"

- 코인빨래방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 30% -> 세탁기 판매 정체
- '필수 가전'대신 '맞춤 가전'
- "작은 사치,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기사에서 말하는 고가 청소기, 헤어드라이어같은 것은 낭비, 일시적인 유행같지만.. 바뀌고 있는 것은 사실일 것이다. 단지 인구구조, 주거패턴의 변화만이 아니라. 뭘까.


PS
LG전자, 가전사업 영업익 '1조원' 돌파…영업이익률 12.5%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지배력 강화와 원가경쟁력 강화

(LG전자의 의류관리기 광고를 보신 적 있을 겁니다.
LG전자가 당분간 스마트폰 시장에 도전하는 데 실탄부족할 일은 없겠네요. 다행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ABC



어제 한 일, 하지 않은 일이 오늘 해야 할 일을 결정한다. 미뤄둔 일은 반드시 새끼친다. - ?

훌륭한 서비스에 대한 결과로 주어지는 것이 이윤이다. - 헨리 포드

생각날 때 귀찮더라도 백업해라. 내일 웃는다. - ?

매사 최적화는 좋은 습관이다. 시간을 가장 귀중히 여기는 습관은 더 좋다. - ?

네가 지금 자면 꿈을 꿀 것이다. 그러나 네가 지금 노력하면 꿈을 이룰 것이다. - ?

마감이 되어 급하게 일하는 것은, 밤새 술마시고 시험치는 것과 같다. 최선을 다해 시험봤을 지는 몰라도, 최선을 다해 공부하지는 않았다. 사는 것도 마찬가지다. 얄팍한 머리와 요행을 믿고 임기응변하는 데 맛들인다면, 인생도 어느덧 그렇게 끝난다. - ascii

위대한 생각을 길러라. 우리는 무슨 짓을 해도 생각보다 높은 곳으로는 오르지 못한다. - B. 디즈레일리

꿈의 크기는 자신이 성취할 수 있는 한계를 뛰어넘어야 합니다. 꿈에 압도되지 않는다면 그 꿈은 크지 않은 겁니다. - 앨런 존슨 설리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