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연금을 받고 계시는 분은 휴대전화통신비 50% 할인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선인터넷 50%할인같은 건 아직 없습니다)
기초연금제도가 시행된 최근 몇 년, 수급대상이 확대되었기 때문에 경제활동을 하지 않는 어르신은 자가 주택이 서울 집값비싼 곳 아파트나 대형주택이 아닌 이상, 기초연금을 신청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법이나 복지나 같습니다. 자진납세하지 않아도 알아서 나오고 체납분을 징수하며 과징금까지 때리는 세금과 달리, 복지제도는 스스로 신청하지 않으면 떠먹여주지 않고 못 받은 걸 모아서 주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어르신들은 이런 걸 참 모르기 때문에, 잘 도와드려야 합니다.
* 사실, 예나 지금이나 십대 이십대도 좋은 제도는 참 많이들 모르고 지나갑니다. 그래서 국가와 세계가 주는 혜택이 다 끝난 삼십대가 돼서 후회하는 사람들 많습니다.
기초연금수급자 통신비 할인(기초연금복지할인)은 최대 할인 한도액이 정해져 있으며,
선택약정 25%할인해서 결정된 통신비에 마지막으로 적용합니다.
"기초연금 복지할인"은 장애인 복지할인 등과 중복하지 않고 택일해야 합니다.
장애인 복지할인은 35%기 때문에 기초연금복지할인 50%가 더 낫다고 보여지나,
사용하는 상품과 처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만약 둘 다 해당된다면 잘 비교하고,
문의할 때 어느 쪽이 유리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예) 이런 제도는 해마다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https://book-bee.com/144 (2018.7.13)
https://m.blog.naver.com/icaruso02/221319874729 (2018.7.17)
기초연금이란?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기초연금 소개
기초연금이란? 노인이 후손의 양육과 국가 및 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여 온 점을 고려하여 생활이 어려운 노인에게 생활안정을 지원하고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기초연금(이하 “연금”이라 함)을 지급합니다(「기초연금법」 제1조).
기초연금지급 대상자 65세 이상인 본인 및 배우자의 소득인정액이 131만원(단독가구) 또는 209.6만원(부부가구) 이하인 노인은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통신비할인 자체는 위의 사례 두 번째 링크처럼 해도 됩니다.
통신사 상담센터에서도 안내해줍니다만,
(컴덕들에게) 쉬운 방법은 보건복지부 복지로 웹사이트에 온라인 신청하는 것입니다.
단, 신청자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보건복지부 복지로 웹사이트 (전화 129)
http://online.bokjiro.go.kr/
2019년 1월 현재. 아직까지는 설치해야 할 게 좀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