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이 좋은 책인지 여부는 모르겠습니다만, 차례는 일목요연합니다.
서지정보 출처는 알라딘 서점입니다.
https://www.aladin.co.kr/
기획특강 - 대한민국 핵심인재를 위한
김영민 (지은이) | 새로운제안 | 2009-01-10
반양장본 | 296쪽 | 152*223mm (A5신) | 414g
1부 기획을 위한 경영의 이해
1강 기초가 탄탄하면 기획이 다르다
01 기획과 계획 / 02 기획에서 기획서까지 / 03 한눈에 들어오는 기획서는 구조가 다르다
2강 경영을 알면 기획이 다르다
01 경영의 시대 / 02 생활속에서 본 경영 / 03 경영 vs. 기획 vs. 전략
3강 역량이 뛰어나면 기획이 다르다
01 기획자가 갖추어야 할 본원적 역량 /02 기획자가 갖추어야 할 구조적 역량 /
03 본질을 꿰뚫어보는 통찰력
2부 현황파악에서 과제도출까지
4강 환경, 흐름을 읽어라
01 기획의 출발은 현황파악에서 /02 현황파악을 위한 정보관리 /
03 정보와 지식, 그들의 특별한 관계
5강 정보, 핵심을 잡아라
01 정보수집과 정보원 / 02 매체정보 수집에 필요한 핵심 파악법 /
03 대인정보 수집에 필요한 대화법
6강 분석, 논리로 무장하라
01 지혜로운 분류, 논리적인 분석 / 02 문제가 다르면 기획도 달라야 한다 /
03 현황파악의 결과물 - 과제도출 프레임
3부 대책개발을 위한 전략수립
7강 전략, 본질을 파악하라
01 싸우지 않고 이길 수 있는 전략/ 02 목표에서 출발하는 전략수립 프로세스 /
03 기획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전략의 본질
8강 전략, 창의력으로 승부하라
01 창의력과 가치경영 / 02 창의력의 구성요소/ 03 창의력 분출 프로세스
9강 전략, 전문성이 말한다
01 높이 올라가야 멀리 볼 수 있다/ 02 전문가로 가는 길 / 03 멘토가 있는 삶은 다르다
4부 설득력 있는 표현력 개발
10강 표현력은 경쟁력이다
01 표현의 시대 / 02 좋은 표현이란? / 03 설득력 있는 기획서를 만들려면?
11강 표현력, ‘파워?트리오를 잡아라
01 Power Writing, 나만의 비법을! / 02 Power Reporting, 남다른 비결은? /
03 Power Charting, 시각성을 살려라
12강 기획서, 아는 만큼 보인다
01 기획서를 보는 눈 / 02 현장에서 온 기획서 엿보기 / 03 기획서, 이 정도면 Good!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