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2019

Backup and Sync from Google 사용 중 동기화가 안될 때

원인은 프로그램 자체 문제일 수도 있지만
컴퓨터 OS나 메모리나 디스크 문제로 복구모드에 들어갔다 나왔을 때
설정이 날아가버린 결과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웹브라우저도 계정 설정과 즐겨찾기는 살아있지만 세션 정보와 심지어 기본 브라우저 설정관련 지정해놓은 것도 날아가있는 수가 있다)

그런 경우.



시키는 대로 일단 해준다.
1. 동기화 프로그램을 종료했다 재시작
2. 동기화 계정로그아웃했다 재로그인, 설정
3. 프로그램을 지웠다 깔아보기
https://www.google.com/drive/download/
4. 컴퓨터를 껐다 켜보기.

윈도우10은 그 동작하는 방식이 윈도우7과는 대단히 많이 다르다.
그래서 윈도우XP나 7생각하고 넘겨짚으면 안 된다.

예를 들어, 컴퓨터에 로그인한 뒤에
시작줄 트레이에 프로그램이 실행돼 올라오는 것도 윈도우 7과는 양상이 다르다.
또한 업데이트를 따로 알려주지 않고 사용 중에 해버린다. 그 결과, 시스템파일에 영향을 주는 작업을 하고 있었다면, 그때 프리징 또는 블루스크린을 보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https://support.google.com/drive/forum/AAAAOxCWsToH9VDCtUyJy0/?hl=en&gpf=%23!msg%2Fdrive%2FH9VDCtUyJy0%2FtHefDtSfAgAJ&msgid=tHefDtSfAgAJ

내 경우, 이런 식으로 해결했다.


  1. wait until your HDD go silent. i.e. wait until Windows 10 and Google program finish their jobs. (in my case, it was a recovery booting after a blue screen crash.)
  2. shutdown and restart your computer.
  3. logon and wait some time.
  4. reinstall "Backup and Sync from Google"
  5. during installation, add your local sync folder(s). And wait until the screen displays the size of the folder(s).
  6. do NOT check your google drive sync folder. (This may not be the cause, but I did. Next time, I will enable it, too.)
It worked for me.
In short, "reinstall the sync program." And before and during setup, wait enough time in each step for the OS and the Google pro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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