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혈압계 비교군요. :) 그 외, 선풍기, 진공청소기, 김치냉장고, 전등 등을 본 적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위해안전신고, 어린이 안전넷 등.
그리고 해외직구 민원을 담당하는,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여기는 언제 생겼죠? ^^
1372 소비자상담센터.
상담사례를 볼 수 있고, 인터넷 상담신청할 수 있고, 진행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모범상담사례에 열거된 분류는 이렇습니다.
- 식료품·기호품, 식생활기기, 주방용품·설비, 가구, 가사용품, 광열·수도, 의류·섬유신변용품, 보건·위생용품, 차량·승용물, 문화용품, 정보통신기기, 도서·음반, 스포츠·레저·취미용품, 토지·건물·설비, 농·수·축산용품, 기계류기타물품
- 세탁서비스, 운수·보관·관리서비스, 정보통신서비스, 문화·오락서비스, 의료서비스, 보건·위생서비스, 법률·행정서비스, 교육서비스, 기타서비스, 금융, 보험
한국공정거래조정원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산하 공공기관이며, 업무성격은 차이가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불공정거래 행위의 조사·시정에 초점을 두고 있는 반면, 조정원은 분쟁을 원만하게 조정하여 피해자의 손해를 실질적으로 구제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 한국공정거래조정원http://www.kofair.or.kr/
- 공정거래분쟁조정: 불공정거래행위로 발생한 사업자간 분쟁 조정
- 가맹사업거래분쟁조정: 불공정거래행위로 발생한 가맹본부와 가맹사업자간 분쟁 조정
- 하도급분쟁조정: 불공정거래행위로 발생한 원사업자와 수급사업자간 분쟁 조정
- 대규모유통업거래 분쟁조정: 불공정거래행위로 발생한 대규모유통업자와 납품업자 등 사이의 분쟁 조정
- 약관분쟁조정: 불공정약관으로 발생한 사업자와 고객(소비자기본법에 따른 소비자 제외) 사이의 분쟁 조정
- 대리점거래 분쟁조정: 불공정거래행위로 발생한 공급업자와 대리점 사이의 분쟁 조정
온라인분쟁조정시스템: 위 사이트에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https://fairnet.kofair.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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