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1/2018

Daum.net의 뉴스사이트를 절대 이용하지 말아야 할 이유: 전기도둑질 사이트

daum.net 은 몇 년 전부터,
미디어다음 뉴스페이지가 쓸데없이 CPU점유율을 처묵처묵하기로 유명했습니다.
똑같이 실시간 검색을 표시하며 웹페이지를 렌더링하면서도
네이버의 뉴스페이지는 CPU 점유율이 0~3%에서 놀고 가만 놔두면 사실상 0%인데,
다음은 안 그랬어요. 심지어 백그라운드에서도 10%내외를 먹는 웹페이지가 많았고, 많은 탭을 열어 두면 그게 합쳐서 CPU팬이 돌아갈 정도였습니다. 구글 크롬 기준으로.

요즘은 백그라운드 웹페이지는 얌전한 것 같지만 그건 웹브라우저의 관리기능같습니다.
포어그라운드는 쩝..


그런데, 요즘도 그렇네요.
이게 뭡니까? 뉴스 웹페이지 창 하나가 CPU점유율을 37.4%. 코어 한 개를 다 먹어도 25%인데 그걸 넘었으니 아주 멀티코어로 전기를 처묵처묵하고 계십니다.

프로그램 참 못 짜요..


PS
위메이크프라이스, 한국일보 웹페이지는, 지금 버전 크롬의 백그라운드 탭에서도 CPU를 처묵처묵하고 있군요. 블로터도 옛날부터 악랄하게 cpu를 잡아먹는 사이트였습니다. 요즘은 이렇게 최적화안된 사이트를 보면, 가상화폐 채굴코드라도 심었나 의심하게 되더군요.

구글 크롬은 전기절약기능이 아직 없습니다.
네이버 웨일, 오페라 브라우저에는 각각 항목이 있고, 지금도 테스트해보면 구글 크롬보다 이 녀석들이 CPU를 덜 먹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ABC



어제 한 일, 하지 않은 일이 오늘 해야 할 일을 결정한다. 미뤄둔 일은 반드시 새끼친다. - ?

훌륭한 서비스에 대한 결과로 주어지는 것이 이윤이다. - 헨리 포드

생각날 때 귀찮더라도 백업해라. 내일 웃는다. - ?

매사 최적화는 좋은 습관이다. 시간을 가장 귀중히 여기는 습관은 더 좋다. - ?

네가 지금 자면 꿈을 꿀 것이다. 그러나 네가 지금 노력하면 꿈을 이룰 것이다. - ?

마감이 되어 급하게 일하는 것은, 밤새 술마시고 시험치는 것과 같다. 최선을 다해 시험봤을 지는 몰라도, 최선을 다해 공부하지는 않았다. 사는 것도 마찬가지다. 얄팍한 머리와 요행을 믿고 임기응변하는 데 맛들인다면, 인생도 어느덧 그렇게 끝난다. - ascii

위대한 생각을 길러라. 우리는 무슨 짓을 해도 생각보다 높은 곳으로는 오르지 못한다. - B. 디즈레일리

꿈의 크기는 자신이 성취할 수 있는 한계를 뛰어넘어야 합니다. 꿈에 압도되지 않는다면 그 꿈은 크지 않은 겁니다. - 앨런 존슨 설리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