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도 꽤 합니다. 망할 걱정은 없나보다하는 안심도 되고 무슨 배짱인가싶기도 하고
* 패키지 기준 MS오피스는 홈앤스튜던트 18만원, 홈앤비즈니스 33만원.
* 개인용 1PC만 사용할 때는 한컴오피스 가정학생용이 훨씬 쌉니다.
하지만 기업용이 되면 비슷해보입니다. 혹자는 MS오피스가 한컴것보다 싸게 책정했다고도 하는데.. MS는 개인용, 기업용 모두 구독형인 오피스365를 쓰라고 유도합니다. 한컴도 구독형은 있습니다.
* 두 회사 제품 모두, 패키지를 구매해 등록 사용한 경우 양도가능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따로 알아보지 않았습니다.
한컴오피스 웹사이트를 둘러보다 좀 그랬던 점. 36만원짜릴 팔겠다면 제품설명도 따로 만들어줄 만 할 텐데요. 그리고, 정품쓰라고 겁주는 내용은 곳곳에 있는데, 각 제품별 라이센스를 친절하게 설명하지는 않습니다. 사실상 제품이름 하나뿐입니다.
성의없죠. HWP만 들어있는 패키지 설명에도 다른 제품 설명을 붙여넣었습니다.
어떤 라이센스에는 HWP말고 다른 프로그램이 빠진 버전도 파는데, 그건 약간 쌉니다.
HWP는 현재로서는 한컴에서 배포하는 댑다 큰 뷰어를 설치해 보는 게 최선입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그럭 저럭 보여주기는 하는데 여기도 먹고 살아야 하니 사람귀찮게하는 구석이 있고, 네이버는 일단 N드라이브에 던져넣어야 보여주는 것 같고, 구글은 조건을 모르겠습니다.
한컴에 대해서 지금은 별로 안 좋아합니다. 구버전은 번들판이나 학교라이센스로 쓴 것 말고는 개인용으로 윈도우용 리눅스용을 패키지로 몇 개 샀고, 요즘 쓸 수 있는 건 ESD버전을 구매한 적 있는데, 어쩐 일인지 어느날 한컴 웹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없게 됐고 제 이름으로 가입한 계정도 찾지 못하더군요. 만약 ESD버전을 구입하셨다면, 설치파일과 최신패치를 다운받아 설치정보를 적은 텍스트파일과 함께 DVD를 굽거나 USB메모리에 백업해두세요. 하드디스크에 저장해뒀다고 안심하다 날린 다음에 황당한 일을 겪지 않기 위해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