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2019

미국정부의 참조기준이 되는 자료에서, 자율주행 레벨3에서 고속도로에러 레벨2이상. 레벨4부터 발렛파킹

작년 가을에 이렇게 기준이 강화됐는데,
그래서 작년 하반기 레벨3 자율주행자동차를 발표하려면 회사들이 일제히 스케줄을 연기, 미국시장에 레벨 3자동차 발표를 2020~2021년으로 일단 연기했다고.



2018년 하반기 기사.

  • 미국자동차공학회(SAE)가 최근 자율주행 기술 기준(레벨)을 강화.
  • 미국자동차공학회(SAE)가 발표한 자율주행 기술 수준 정의 J3016 최신판
  • '지원' 분야와 '자동화' 분야를 명확하게 구분
  • 고속도로에서 레벨2 이상 자율주행이 레벨3 필수조건으로 추가
  • 완전 자율주행 단계인 레벨4와 레벨5는 '자동 밸릿파킹' 포함.

한편 현대/기아차는 어차피 작년하반기에 발표할 수준이 못 됐기 때문에, 시간을 벌었다는 입장.


해당 문서는 아래 것인 듯

Taxonomy and Definitions for Terms Related to Driving Automation Systems for On-Road Motor Vehicles J3016_201806


"2030년엔 전체 자동차의 75%가 자율주행차가 될 것이란 전망"
[설명환의 IT읽기] 자율주행자동차, 레벨0~5까지 2018.10 AVING.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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