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시스템의 안전항목에 이것이 들어가는 모양입니다.
직접적인 국가스탠다드에 있는지 여부보다는,
레벨 4까지는 운전자가 최후의 안전망 역할을 해야 하기 때문에
운전자의 상태를 감시하는 게 자율주행 사고율을 낮추고 자동차회사의 책임을 줄이는 데 필요하기 때문이겠죠.
테슬라 사고를 봐도 알 수 있듯이.
볼보, 180km/h 속도 제한·운전자 감시 시스템 적용..소비자 반응은?
데일리카 2019-03-25
한편 운전자들은 사생활보호관점에서 거부한다고.
내 자동차는 완전한 내편이라야 하며, 사고나 범죄시 자동차가 기록한 내용을 관계당국이 꺼내보는 건 싫다는 게 본마음이겠죠. 이해합니다.
하지만 일단은 말입니다. 승합차와 트럭 버스 등 상용차와 택시 등 모든 영업용 번호판을 받은 자동차에 제일 먼저 의무적용해야겠습니다. 이건 법적 근거도 만들기 쉬울 겁니다.
Notes on what I've learned while blogging, using PC and appliances, energy issue, and memos on everything else. 2002 means the memorable 2002 FIFA World C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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