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미피케이션"이라고 검색하면 책도 많고 읽을거리도 많이 나옵니다.
게임중독을 병으로 치는 판에 약쟁이만드는 거냐는 소리들을 지 모르겠습니다만,
"이왕 하는 일 즐겁게 하기"는 어느 시대에나 시도하지 않았습니까.
그 중 이달 yes24에 대여책으로 올라와 있는 것 차례를 정리해봅니다.
이걸 포함해서 시중에 나온 책이, 차례와 저자소개만 봐서는 이거다 싶은 게 딱 잡히지 않네요. 지금 서울이라면 교보문고 광화문점이나 국립중앙도서관에 가보고 싶을 정도.
차례를 모아놓고 보니, 큰 책을 분책한 느낌..
바르게 배우는 게이미피케이션 이야기 이것만은 알고 설계하자
게이미피케이션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벌칙?벌금이 만들어낸 참상
가장 민감한 문제 ‘저작권’
게이미피케이션이 알려주는 방법은 정당한가?
재미 요소가 재미를 빼앗아간다면?
재미있는 가치, 가치있는 재미를 만들기 위한 접근법
게이미피케이션은 어려운 것이 아니다
모두와 함께하는 게이미피케이션 이야기 세상을 바꿔나가다
집단지성에 게이미피케이션을 더하다
인류 의학 발전에 기여하는 게임
국민이 정치에 참여하는 새로운 방법
단백질 구조 해결, 의학 연구진 10년 vs 일반 플레이어 3주
집단지성과 게이미피케이션의 관계
삼성전자 집단지성 플랫폼에도 게이미피케이션이 있었네
게이미피케이션이 적용된 또 다른 글로벌 사례
집단지성과 게이미피케이션이 만드는 나비효과
게임보다 더 재밌는 게이미피케이션 이야기
게임으로 세상을 바꿔나가다
게임인 듯 게임 아닌 그런 게임, 게이미피케이션
왜 '게이미피케이션'인가
재밌는 가치를 어떻게 전달할까
경제학적 관점에서 본 게이미피케이션
동기부여와 게임요소의 집합
교육에 게임을 덧입히다
게이미피케이션에 몸을 맡겨봐!
생활 속 게이미피케이션 이야기 Ⅰ 장보러 가는 길
게이미피케이션으로 재미있게 장보기
쇼핑 카트와 스케이트보드의 결합
쓰레기를 알차게 버리는 법
숙달된 손님 vs 신입 계산원의 숨막히는 대결
게이미피케이션이 일상에 들어온다면…
피드백이 중요한 이유
대세로 자리잡아가는 게이미피케이션
생활 속 게이미피케이션 이야기 Ⅱ 기부하실래요?
게이미피케이션 × 넛지
기부가 흥미진진한 이유
게이미피케이션과 넛지의 만남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기부활동
가슴 아픈 곳을 어루만져주는 게이미피케이션
세상을 바꾸는 혁신을 기대하며
게이미피케이션과 학교 이야기 Ⅰ 공부를 Play하다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게이미피케이션이 교육에 접목되면 달라지는 것들
재밌는 공부를 만났어요
놀이하듯 배우는 교육 콘텐츠
게이미피케이션과 학교 이야기 Ⅱ 게임을 통해 인생을 배웁니다
수업시간에 보드게임을 한다고?
어렵고 재미없는 대학교육 어떻게 풀까?
다양한 학문 영역에 접목한 게이미피케이션
생각의 전환을 더해주는 게이미피케이션
100세 인생을 단 하루 만에 살아본다면?
게이미피케이션, 발표 듣는 사람도 즐겁게 한다
교육 게이미피케이션, 새로운 혁신 가치를 창출하다
게이미피케이션과 학교 이야기 Ⅲ 기업 경영부터 리더십 그리고 회사 생활까지
어려운 경영을 게임으로 배운다
마켓플레이스는 어떤 게이미피케이션인가?
경영과 게이미피케이션이 만나다
글이 아닌 게임으로 배우는 리더십
놀면서 배우는 의사소통?상호작용
게이미피케이션이 보여주는 혁신의 가치
게이미피케이션과 회사이야기Ⅰ 켠 김에 입사까지
게이미피케이션으로 혁신의 방아쇠 당겨
채용에 게임을 덧입히다
게임만 잘해도 취업 걱정 끝
게임으로 업무 능력을 강화할 수 있을까
게이미피케이션, 취업 문화까지 바꾼다
인재 전쟁 시대, 게이미피케이션의 미래와 방향성
게이미피케이션과 회사 이야기 Ⅱ 상사의 눈치를 재밌게 보는 법
페이스북에 ‘좋아요’가 사라진다면?
맞춤형 인재 육성을 고민하는 CEO
동기를 자극하는 요소가 있어야 한다
직원들의 건강 챙겼더니... 결근율 결석률 ‘뚝’
동기와 보상의 관계
인재 관리 게이미피케이션의 결정체 - BadgeVille, BunchBall
Engagement! 약혼보다 더 끈끈한 사이
인재관리의 혁신을 위하여
게이미피케이션과 회사 이야기 Ⅲ 안녕하세요, 고객님?
고객을 널리 즐겁게 하라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게이미피케이션
빅 게임 형식의 게이미피케이션, 현장감을 더하다
재미와 건강을 동시에
고객을 열광하게 만드는 힘
게이미피케이션을 수익으로 연결시킨 ‘오토데스크’
고객관리에도 유용한 게이미피케이션
Notes on what I've learned while blogging, using PC and appliances, energy issue, and memos on everything else. 2002 means the memorable 2002 FIFA World C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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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륭한 서비스에 대한 결과로 주어지는 것이 이윤이다. - 헨리 포드
생각날 때 귀찮더라도 백업해라. 내일 웃는다. - ?매사 최적화는 좋은 습관이다. 시간을 가장 귀중히 여기는 습관은 더 좋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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