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6시부터 오전 8시까지 밥먹지 않는 거죠. :) 어? 이거 금식 맞아? ㅋㅋ
"14시간 금식법, 혈액 깨끗이 해 '당뇨병' 위험 낮춰"
조선일보 2019.12.6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2/06/2019120602025.html
이런 연구의 특성상 한 번 보고 믿고 따르기는 위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재미있네요.
미국 샌디에고 캘리포니아대 연구팀은 비만인 19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하루 24시간 중, 14시간은 금식하고 나머지 10시간 안에만 음식을 섭취하는 '14시간 금식법'을 실천했다. 그 결과, 12주 후 모든 참가자의 체중과 체지방량이 감소했다. 그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참가자는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도 낮아졌다. 연구팀은 특히 당뇨병 위험을 낮추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봤다.
기사의 뒤에는 몸에 축적된 지방이 분해되면서 케톤이 나와서가 아니냐는 이야기를 하는 걸로 봐서, 일일 섭취 칼로리도 확실하게 제한한 모양입니다. 그러지 않았으면 하루 중 한 끼 안 먹는 정도로 체중이 줄 리 없으니까요. :)
하여튼, 다른 건 몰라도 과체중인 사람은
(과체중도 종류가 있어서 근육과체중, 상체가 슬림한 하체과체중은 괜찮다지만)
식이제한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혹은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비만 자체는 죄가 아닙니다만, 비만한 채로 방치하는 건, 충치인데 양치질하지 않는 것과 비슷하다 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