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의 기본 색인 기능은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던 시절에는 종종 백그라운드 작업 중 컴퓨터를 버벅이게 해서, 꺼두는 팁이 유행하기도 했습니다. SSD가 주된 저장장치가 된 다음에는, 적어도 데스크탑용 SSD를 달아 놓은 환경에서는 별 문제가 안 되지만요.
윈도우 시작메뉴 창에 "색인"을 치면 색인 옵션이란 창이 나옵니다.
색인할 데이터가 들어 있는 폴더나 드라이브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색인범위를 좁히고 색인내용을 자세하게 하라 할 수 있고, 색인할 필요가 없는 영역이 있을 때 사용합니다.
- 윈도우 시스템 폴더, 자잘한 프로그램만 많은 폴더는 컴퓨터가 느려지니 색인하지 말라고 합니다.
앞에서 "수정"을 눌러 색인할 위치 고르기
앞에서 "고급"을 눌러 색인 옵션을 고칠 수 있습니다.
이건 아마 색인한 내용을 저장하는 위치인 듯. SSD가 좋겠죠. 기본이 윈도우 시스템 드라이브니 그냥 둡니다.
목록에 확장자가 보이지 않으면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프로그램 소스 파일로 확장자가 등록되지 않은 경우 등.
PDF파일도 기본이 "파일 속성 필터"라서 이 글을 적으며 "속성 및 파일 내용 색인"으로 바꾸었더니 "일반 텍스트 필터"가 되었습니다. 이러면 되나 잘 모르겠어서 조금 더 찾아보니, 윈도우10은 내장 필터가 있고, 윈도우7 64비트는 adobe에서 필요한 파일을 받아 설치해주면 되는 모양입니다.
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윈도우 검색(Windows Search)에서 pdf 내용 검색이 안될 때
Adobe PDF iFilter 64 11.0.01
https://supportdownloads.adobe.com/thankyou.jsp?ftpID=5542&fileID=5550
설치 후 확인하니,PDF Filter 가 지정돼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