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소스 모니터를 띄우는 버튼이 따로 안 보여서
저는 작업관리자대신 쓰진 않고
윈도우 로그인할 때 자동시작 옵션만 켜놓고 있습니다. 트레이에 들어가서 CPU사용 현황을 보여줍니다.
-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창(윈도우 탐색기를 kill하고 재시작하려 할 때 등)은 File > Run/Run as Administrator 로 할 수 있는 모양입니다. (리소스모니터도 프로그램 이름을 알면 이걸로 실행하면 되긴 하겠네요)
보여주는 정보, 그리고 옵션을 설명한 글입니다.
윈도우7을 재설치한 다음 이 정도로 깨끗한 CPU idle %가 나옵니다. 98.82%.
샤나인코더는 인터넷이 안 되면 설치 거부합니다. 외장코덱문제.
다음팟플레이어는 인터넷이 안 되면 내장 코덱만 설치합니다. 예를 들어, 돌비 AC3코덱은 설치되지 않습니다. 요즘동영상에 흔한 H264 + AAC 조합은 잘 재생됩니다.
코덱이 외장인 이유는 아마 코덱 저작권자의 배포 라이센스때문인 것 같습니다.
자 보시죠. H264 HD해상도 동영상을 하나 재생 중인데, DXVA동작 중 CPU점유율은 2%안쪽입니다. 그래서 idle 97%. 구세대 i3 CPU입니다. 참 시원하고 깔끔합니다.
이것은 보여주는 실시간 모니터링. 기준은 모르겠지만 GPU그래프도 있습니다.
엔진별이라는데 이건 뭔지 모르겠네요. GPU안에 뭐가 인식되는 모양인데.. 동영상을 재생하면 저렇게 그래프가 약간 올라갑니다.
그 외 정보 차트.
앞서 보여드린 프로세스별 정보가 갱신되는 메인창에 어떤 정보를 표시할 것인가를 이렇게 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7 탐색기도 이런 게 있는데 거긴 수백 개 항목이 그냥 일렬로 나열돼 있지만, 여기는 탭으로 정리해서 보여주어 좋습니다.
끝으로, 실행 옵션입니다.
- Run At Logon : 윈도우 시작해 로그인할 때 자동실행하라는 것입니다.
- Always On Top : 항상 위에
- Replace Task Manager : 윈도우 기본 작업관리자를 대신하라는 것. 이걸 체크해주면 Ctrl-Alt-Del 키를 누르면 이 화면이 뜬다는 말이죠.
- Hide When Minimized : 최소화하면 트레이로 가고 시작메뉴바에서는 사라지는 것.
- Allow Only One Instance : 보여주는 정보가 많아서 한눈에 보고 싶으면 여러 개를 띄워 보고 싶은 화면을 한 모니터 화면에 조합할 수 있습니다. 대신 모르고 여럿 띄우면 치우기 번거롭기도 하고, 컴퓨터 상태가 안 좋을 땐 이것도 CPU를 먹는 때가 있습니다. 언제나 한 개만 실행하도록 하기.
- Confirm Kill : 프로세스를 kill할 때 항상 확인창 보이기.
이 정도입니다.
Tray Icons는 트레이 아이콘에 뭘 보여줄까하는 것. 태스크 매니저류 프로그램에 잘 있는 그겁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