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7/2019

완전 자율주행` 레벨4에 걸린 시간: 구글을 따라잡은 스타트업 드라이브닷에이아이

구글은 막대한 자원을 투입했습니다. 그래서 한국의 그 어느 회사도 따라잡기 어렵다고 생각했지만, 이 분야가 그게 아닌 모양입니다.

`완전 자율주행` 레벨4에 걸린 시간
매일경제 2019-01-11
구글 8년, 드라이브닷에이아이 3년…비결은 딥러닝
브로디 후발 드라이브닷에이아이 공동설립자 겸 이사
"자율주행차 산업, 구글같은 승자독식 어렵다"


  • 자율주행 기술과 안전 문제는 결국 심층신경망(Deep Neural Network·DNN) 기반 기계학습(딥러닝)에 달려
  • 자율주행차량용 반도체칩의 연산능력과 '라이다(Lidar)' 등 각종 센서가 보다 저렴해지고 범용화되면서 자율주행차 분야 경쟁력을 결정하는 건 딥러닝 기술 완성도
기사가 상당히 길고, 저 회사얘기만이 아니라 업계 전반적인 이야기가 여럿 나옵니다.

궁극적으로 자율주행차는 모빌리티 서비스 수단. 가동률을 올려 이익을 낼 수 있을것. 자율주행차를 소유하고 사용하지 않는 시간대에 혼자 일하도록 한다면 자동차 보유 비용을 몇 분의 1로 줄일 수 있을 것. (영업용 성격이 되는 만큼 보험과 부품 내구성은 다른 문제지만) 도시내 자동차도 확 줄어들 것.
도시 내 '마이크로 트랜싯(mirco transit)' (걷기엔 멀고 자가용이나 택시타기앤 애매한 거리)은 사람운전자 승차공유로 해결할 수 없는 영역.








댓글 없음:

댓글 쓰기

ABC



어제 한 일, 하지 않은 일이 오늘 해야 할 일을 결정한다. 미뤄둔 일은 반드시 새끼친다. - ?

훌륭한 서비스에 대한 결과로 주어지는 것이 이윤이다. - 헨리 포드

생각날 때 귀찮더라도 백업해라. 내일 웃는다. - ?

매사 최적화는 좋은 습관이다. 시간을 가장 귀중히 여기는 습관은 더 좋다. - ?

네가 지금 자면 꿈을 꿀 것이다. 그러나 네가 지금 노력하면 꿈을 이룰 것이다. - ?

마감이 되어 급하게 일하는 것은, 밤새 술마시고 시험치는 것과 같다. 최선을 다해 시험봤을 지는 몰라도, 최선을 다해 공부하지는 않았다. 사는 것도 마찬가지다. 얄팍한 머리와 요행을 믿고 임기응변하는 데 맛들인다면, 인생도 어느덧 그렇게 끝난다. - ascii

위대한 생각을 길러라. 우리는 무슨 짓을 해도 생각보다 높은 곳으로는 오르지 못한다. - B. 디즈레일리

꿈의 크기는 자신이 성취할 수 있는 한계를 뛰어넘어야 합니다. 꿈에 압도되지 않는다면 그 꿈은 크지 않은 겁니다. - 앨런 존슨 설리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