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4/2018

출퇴근 차량공유(자가용합승)앱 카카오풀을 택시기사들이 반대한다는 뉴스를 보고

택시말야..
개인택시, 회사택시 할 것 없이,
전체를 하나의 풀로 묶어서
근무시간대를 강제 할당해야 할 것 같지 않아?
수급조절해서 소비자 불만을 잠재우기 위해서 말이다.
택시가 없으니 대안수단을 내놓으라는 말이 나오지 않도록 하려면 택시면허 보유자들이 뭔가를 해서 군말이 나오지 않도록 해야 할 게 아닌가.



차량공유앱이 인기를 끈 큰 이유가, 듣기로는 말이다:
택시면허에 비해서 필요한 시간대에 운행하는 택시 수가너무 적다는 것이었다.
출퇴근시간대, 심야시간대 등.

그리고 이번에, 택시 기본요금이 4천원으로 대폭 오른다는 뉴스까지 나왔더군. 당장 우리 부모님은 짐을 많이 들 때는 기본요금이나 그보다 조금 더 나오는 거리를 택시타길 잘 하셨는데 이젠 그렇게 못하겠다시더라. 아무래도 5천원 내외가 돼버리면 참는 게 낫다는 쪽으로 생각이 가니까.

택시기사 생존권' 이냐, '출퇴근 편리함'이냐...택시업계 '카카오카풀'에 강경대응 방침 - 조선일보
"카카오가 2017.12.20 오전 8~9시 1시간 동안 카카오T 택시 호출을 분석한 결과, 약 23만 건 호출이 들어왔는데 배차 가능한 택시는 약 2만 6000대에 불과"
통계를 넓혀서 예시를 많이 주면 좋겠는데.. 하루만 꼽지 말고.
그리고 대중교통이 끊길 시점인 심야할증시간대 한 시간 전부터의 통계도.


서울시 급당황 표정관리, 국토부 솔로몬의 판결(=반토막을 내거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

ABC



어제 한 일, 하지 않은 일이 오늘 해야 할 일을 결정한다. 미뤄둔 일은 반드시 새끼친다. - ?

훌륭한 서비스에 대한 결과로 주어지는 것이 이윤이다. - 헨리 포드

생각날 때 귀찮더라도 백업해라. 내일 웃는다. - ?

매사 최적화는 좋은 습관이다. 시간을 가장 귀중히 여기는 습관은 더 좋다. - ?

네가 지금 자면 꿈을 꿀 것이다. 그러나 네가 지금 노력하면 꿈을 이룰 것이다. - ?

마감이 되어 급하게 일하는 것은, 밤새 술마시고 시험치는 것과 같다. 최선을 다해 시험봤을 지는 몰라도, 최선을 다해 공부하지는 않았다. 사는 것도 마찬가지다. 얄팍한 머리와 요행을 믿고 임기응변하는 데 맛들인다면, 인생도 어느덧 그렇게 끝난다. - ascii

위대한 생각을 길러라. 우리는 무슨 짓을 해도 생각보다 높은 곳으로는 오르지 못한다. - B. 디즈레일리

꿈의 크기는 자신이 성취할 수 있는 한계를 뛰어넘어야 합니다. 꿈에 압도되지 않는다면 그 꿈은 크지 않은 겁니다. - 앨런 존슨 설리프